본문 바로가기
게임/모바일게임

모바일게임 일루전 커넥트 등급표 알아보자

by noo min23 2020. 9. 27.
반응형
일루전 커넥트 등급표

 

일반적인 양산형 게임과 달리 전략적으로 고민해야할 요소가 많은 게임이다. 단순히 스펙업을 전투력 차이로 찍어누를 수도 있겠지만, 높은 전투력을 가진 상대와 싸우더라도 전략적인 대처로 이길 수 있다. 예를 들어, 광역 마법 딜러인 에피가 상대 진영에 있어 처리하기 어렵다면, 헤르지나와 같은 마법 저격 딜러를 배치하면 쉽게 게임을 깰 수 있다. 그외 저주, 배리어, 관통 등의 여러 요소가 존재함에 따라 매 게임마다 반복적인 전략으로 밀고 나가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공략 요소를 고민한다는 점에서 체급 차이로 찍어누르는 양산형 게임과는 다르다.

 

처음보는 사람도 쉽게 알 수 있게끔 카드의 설명이 간편하다. 가로 / 세로 / 십자 / 전체 등을 보면, "이게 무슨 카드였더라?"하는 초보자들도 쉽게 그 효과를 알아차릴 수 있는 것이다. 게다가 카드마다 스킬의 차이는 패시브 스킬인 고유스킬과 필살기만 있어, 이 둘만 잘 숙지하더라도 전략을 세우기 쉽다. 물론 심화해서 들어가면, 성급 효과와 커넥터 배치까지 알아야 하지만, 일단 직관적으로 알아보기 쉽다는 점에서 유저친화적인 게임이다.

아무리 전략적 요소를 강조한다고 한들, 3x3 영역 전투에서 빛을 발하는 것은 광역 딜러일 수 밖에 없다. 더군다나 후반으로 갈수록 전체 칸을 꽉 채워 등장하는 적을 해결할 방법은 현재로서 미유키나 페니베스 등의 광역딜러다. 따라서 리세마라 시 해당 케릭터를 뽑는 것이 강제되는데, 오픈 기념 출석 이벤트를 통해 이 부분을 어느 정도 해소하긴 하였으나, 해결했다고는 하기 힘들다. 결국 광역딜러가 최소 둘은 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시간만 있다면 누구나 원하는 SSR 커넥터를 뽑고 성급을 올릴 수 있다. GM은 부족한 자원을 자주 뿌려 성장을 막히지 않게 하고, 매번 업데이트 때마다 다이아도 잘 뿌린다. 일일 패키지나 주간 패키지의 효율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소과금 위주로 할 경우 효율은 가장 좋은 편. 또한 시련의 일일시련에서 일정 확률로으로 SSR 조각을 얻을 수 있고, 이벤트에서도 소환권을 자주 뿌린다. 같은 시련의 비경에서는 확정적으로 자기가 원하는 커넥터 조각을 얻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 이 때문에 무과금 유저도 목표를 잡고 쉽게 플레이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