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모바일레전드 세이버 암살자 알아보자 [냄선생]

by noo min23 2019. 1. 28.
반응형

세이버(Saber)

포지션

칭호

장점

암살자

시공간을 가르는 검호(기본) 
황금 번개(일반 스킨) 
힘의 무사(2016/12 성광회원 스킨) 
코드 네임- 스톰(레전드 스킨) 
풀 메탈 세이버(엘리트 스킨) 
S.A.B.E.R. 감시원(에픽 스킨)

돌격 / 처치

히스토리

1718실험실은 갈라진 시공에 있는 거대 우주선 속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 곳은 다른 세계로부터 온 수많은 과학자가 모여있으며, 그들은 더 강력한 선진인류를 개발하려 했습니다. 그들은 각 종족별 검술의 대가 DNA를 수백개 수집하여 과학기술을 통해 한 명의 인조 인간을 탄생시켜 그를 세이버라 불렀습니다. 그의 검은 시공을 갈라 임의로 시공을 오고갈 수 있으며, 너무도 강력한 그의 검술에 적수를 만나지 못하여 고독과 적막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때마침 수많은 강자가 여명대륙에 입성하게 되었고, 세이버 또한 이곳을 주목하여 그는 시공을 열어 오로지 자신의 적수를 찾기위해 여명대륙에 입성하게 되었습니다.

파일:MLBB Saber Enemy's Bane.png

파격 
(Enemys Bane)

매번 입히는 피해가 대상의 목표의
물리 방어력을 5초간 7 감소시킵니다.(최대 5회 중첩)

패시브 스킬

파일:MLBB Saber Flying Sword.png

비검 
(Flying Sword)

4개의 비검을 날려,
각각 적에게 160(+90% 추가 물리 공격력)의 물리 데미지를 입힙니다.
비검은 일정기간 동안 주위를 맴돌다가 세이버에게 돌아가며,

스킬 재사용 혹은 돌격 스킬을 사용하여 미리 비검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비검이 소환되거나 회수될 때 적에게 부딪히면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40% 스킬 흡혈만 적용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8초 / 소비 마나 : 80

파일:MLBB Saber Charge.png

돌격 
(Charge)

지정한 방향으로 돌격하며,
경로 상의 적에게 80(+40% 총 물리 공격력)의 물리 데미지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4초 / 소비 마나 : 70

파일:MLBB Saber Triple Sweep.png

삼연참 
(Triple Sweep)

적 영웅을 공격하여, 공중으로 띄우며 3번의 연속베기를 합니다.
매 회 공격은 200(130% 추가 물리 공격력)의 물리 데미지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34초 / 소비 마나 : 100

"단칼에. 전멸. (Kill. All. At. Once.)" - 영웅 선택 시 재생 대사
"너무 느려! (Too slow!)" - 평상시 랜덤 재생 대사
"난 슬픈 이야기를 가진 사람이야.(I'm a man with sad stories.)" - 평상시 랜덤 재생 대사
"머리 조심해!(Watch your head!)" - 평상시 랜덤 재생 대사


플레이 스타일은 순수한 암살자이며, 초창기부터 있던 영웅이다.
현재는 신규 유저 출석 보상으로 지급되는 영웅 중 하나로, 암살자의 본분에 충실한 1인 제압 성능과 기동력을 보유한 영웅이다.

패시브 스킬인 '파격'은 적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물리 방어력을 고정 수치로 감소시키는 스킬이다. 최대 35까지 감소 시킬 수 있으며, 방어력 감소가 퍼센트 수치가 아닌 고정 수치이기 때문에 후반보다는 초반에 유용한 패시브이다.

첫 번째 스킬인 '비검'은 세이버의 주력 스킬로, 시전시 세이버 주변 넓은 원형의 범위를 회전하는 4개의 비검을 생성한다. 비검에 닿은 적들에게 피해를 주며, 지속시간이 끝나거나 다른 스킬을 시전할 경우 비검이 회수된다. 스킬 콤보 연계의 첫 단계를 담당하는 스킬로, 후속 스킬 시전으로 회수되는 비검을 통한 데미지 딜링이 주력이라 할 수 있다. 또한 범위가 넓어 라인 클리어, 견제시에도 유용하게 사용된다.

두 번째 스킬인 '돌격'은 돌진형 공격 스킬로, 전방 일직선을 빠르게 이동하는 스킬이다. 이동 범위가 좋고 벽 넘기가 가능해 진입, 추노, 도주 용도로도 유용하다. 비검 회수 용도로도 사용된다.

궁극기인 '삼연참'은 세이버의 상징과도 같은 스킬로, 범위 내 지정된 적 하나를 제압해 공중에서 3회 연속 베기를 하는 스킬이다. 범위가 넓고 즉발형 스킬인데다가 탁월한 1인 제압 성능을 가진 스킬로, 단일 스킬 중 한타 때 상대 진역 원거리 딜러나 마법사, 혹은 광역 CC기를 보유한 상대 이니시에이터를 제압하는데 있어 최상급의 성능을 발휘한다.
아군과의 호응이 동반된다면 손쉽게 킬각을 잡을 수도 있는 스킬로, 비검 회수와 함께 자체적으로 강력한 데미지 딜링을 할 수 있는 스킬이기도 하다. 주의 사항은 궁극기에 제압된 대상이 세례를 쓸 경우 제압이 풀리게 된다. 이 점을 보완하기 위함도 있고 기본적으로 궁극기 이후 추가적인 CC연계를 위해 스펠을 석화로 들어 활용하는 경우도 많다.

세이버는 유저들 사이에서는 취급이 그렇게 좋지 않은 편인데, 신규 유저들의 접속 보상으로 지급되는 영웅인데다가 예전 상향패치 이전에는 성능 면에서도 좋지 못한 평가를 받았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제대로 사용할 줄 아는 유저가 드물다는 점이 크다.

세이버의 장점은 훌륭한 1인 제압 성능과 기동력, 그리고 매끄러운 스킬 콤보라 할 수 있다.
궁극기를 활용한 1인 제압은 기본적으로 후방의 적 딜러 영웅 뿐 아니라 상대 진영의 위협적인 스킬을 보유한 다른 영웅을 제압하여 스킬 사용을 억제하거나 스킬을 캔슬시키는데 활용할 수도 있다.
스킬 콤보에 대해 설명하자면 가장 기본적인 콤보는 비검 - 삼연참 - 돌격으로 안정적으로 치고 빠쳐 나오거나, 비검 - 돌격 - 삼연참으로 비검 데미지를 먼저 넣어 빠르게 처치하는 방식이다. 비검 회수 뿐 아니라 생성 시에도 데미지를 줄 수 있다는점을 이용해 돌격 - 비검 - 삼연참 순으로 사용하여 좀 더 많은양의 데미지를 줄 수도 있다.

세이버의 단점은 아무래도 1인제압에 특화 된 스킬 구조상, 궁극기를 사용하고 나면 비검을 이용한 중거리 견제 외에는 딱히 할 수 있는 부분이 없다는 점이다. 이 때문에 한타에서 적절한 대상을 제압시키지 못하고 궁극기를 낭비해 버리면 팀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 거의 없다. 또한 대부분의 영웅이 그렇듯 CC기에 취약하며, 암살자 영웅 답게 물몸이라 진입 각을 잘못 볼 경우 아무 것도 못하고 죽어버리거나 진입에 성공해도 도주가 어려울 수 있다.

여담으로 궁극기가 리그 오브 레전드의 챔피언 '의 궁극기의 1인 버전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비슷하다.

하지만 세이버는 인기가 그리 많지 않으므로 야스오처럼 충이 많지 않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