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로스트아크 인파이터 알아보자 / 아이덴티티 : 기력/충격 에너지

by noo min23 2018. 12. 1.
반응형


안녕하세요 냄새입니다. 오늘은 로스트아크 인파이터를 소개해볼께요. 인파이터는 전형적인 근접 클래스로 적들에게 파고드는 능력이 우수하며, 주 무기인 헤비 건틀렛을 이용해 묵직하게 적들을 몰아치는 것이 가능합니다. 공격력과 방어력, 기동성이 전반적으로 모두 뛰어나기 때문에 밸런스형 클래스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전투 지속력에 있어서도 우수하기 때문에 높은 공격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인파이터의 아이덴티티는 기력 / 충격에너지로 인파이터가 사용하는 기력과 충격 에너지는 상호 보완되는 형태를 취합니다. 기력 스킬을 사용하게 되면 기력 게이지가 감소하는 대신, 충격 에너지가 증가하고, 충격 스킬을 사용하면 충격 에너지가 감소하는 대신, 기력 에너지가 증가되는 형태입니다. 기력과 충격 에너지 스킬을 적절히 교차해가며 사용할 경우, 전투 지속력을 길게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아이덴티티인 기력/충격 시스템이 오히려 페널티로 작용한다는 주장을 종종 볼 수 있으나 마나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에서는 엄청난 메리트이다. 파티 플레이 시 바드가 없는 파티에서는 심심하면 마나 부족에 허덕이는 모습을 볼 수 있기 때문. 또한 기력 소모 시 올라가는 충격 에너지 양이 소모한 기력보다 크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기 때문에 자원이 점점 늘어난다고 볼 수도 있다


배틀마스터와 비슷하게 솔플과 PVP에 강한 면모를 보인다. 파티 플레이는 뛰어나다고 볼 수는 없지만 평범한 정도는 된다. 클래스명은 인파이터인데 플레이 스타일은 치고 빠지고를 반복하는 아웃복서형 스타일인 것이 많은 유저들의 아쉬움을 사고 있다.



냄선생에게 연락하기.

사진 클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