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로스트아크 블래스터 알아보자 / 아이덴티티 : 포격모드

by noo min23 2018. 12. 1.
반응형


안녕하세요 냄선생입니다. 오늘은 로스트아크 블래스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래스터는 거대 메카닉 런처와 여러가지 특수 중화기를 사용하는 블래스터는 막강한 화력과 폭발성 광역 공격에 특화된 원거리 클래스입니다. 적들의 공격을 버텨내며 광역 딜링하는 스타일로 기동성은 떨어지는 편이지만, 중갑을 착용하여 원거리 클래스 중에서는 높은 방어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각종 중화기를 이용한 파괴력이 이러한 단점을 모두 상쇄시킵니다.


블래스터의 아이덴티티는 포격모드라는 것으로 블래스터는 스킬 사용 시 마나 소모량에 비례하여 화력 게이지가 증가합니다. 화력 게이지가 일정량 이상 모이게 되면 스킬 대미지도 증가할 뿐더러, 포격 모드를 발동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추게 됩니다. 포격 모드에서는 초대형 중화기를 소환하여, 바닥에 고정해놓은 상태인데, 적의 공격을 피할 수 없는 위험한 상태이지만, 그 위험성을 감수할만큼의 강력한 포격 공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설명과 다르게 포격 모드의 스킬 중 사거리가 짧은 것도 있다. 이 때문에 적과 꽤 근접해서 포격모드를 전개해야 해서 호불호가 갈리는 특성이다. 하지만 포격 스킬의 화력은 어마무시하게 강력하기 때문에 안전한 타이밍인 보스가 무력화에 걸렸을 때 빠르게 모드 변신을 하고 스킬을 쏟아 부은 다음에 바로 모드를 해체하는 식으로 사용하는 게 가장 좋다고 평가받는다.

원거리에서 공격하는 클래스 중 가장 최상급의 무력화 수치를 갖고 있다. 압도적인 무력화 수치를 자랑하는 디스트로이어를 제외하고 그 다음 무력화 수치를 가진 워로드나 인파이터와 비교해도 그다지 밀리지 않는 무력화 수치를 갖고 있다. 대신 스킬 하나하나가 캐스팅 시간이나 쿨타임이 긴 편이고 즉발성 스킬보다 시간차를 두고 영역에 대미지를 가하는 스킬이 대다수라 예측성 스킬샷이 중요하다. 스킬들의 쿨타임이 긴 만큼 빗나갔을 때 딜로스도 큰 편이라 예측이라는 관점에서는 꽤나 경험과 숙련도가 필요하다. 중화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엄청난 대미지를 자랑할 것 같지만 의외로 데빌헌터나 서머너같은 퓨어 딜러들에 비하면 대미지 면에서 약간 뒤쳐지는 편인데, 블래스터는 퓨어딜러보다는 무력화 수치와 방어력 감소, 에너지 필드의 쉴드 등 다수의 파티 유틸기로 파티에 기여하는 서포팅형 딜러 포지션에 가깝다.

사거리가 긴 스킬들로 셋팅할 경우 모든 클래스 중에서 가장 먼 거리에서 안정적으로 딜링이 가능하다. 유저 숫자는 버서커만큼 드물지만 딜링성능 하나는 확실한 클래스. 하지만 고데미지 스킬들이 선딜과 후딜이 긴 반면에 회피기가 기본기 하나뿐이라 딜링 기회를 잡기 어렵고 생존성도 좋은 편이 아니라 인식이 낮고 인지도가 떨어지는 편. 그래도 단점은 컨트롤로 극복이 가능한 수준이라 오픈베타 시점에선 밸런스 잘 잡힌 평캐정도의 평가를 받고 있다.





냄선생에게 연락하기.

사진 클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