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온라인 게임

마인크래프트 좀비 몬스터에 대해서

by noo min23 2020. 3.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밥통입니다 .오늘은 마인크래프트 몬스터 중 하나인 좀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좀비 몬스터는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공격적 몬스터 중 하나입니다. 좀비를 생성하는 스폰기가 놓인 던전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좀비의 특징

좀비의 특징은 움직임은 느리지만 시야 범위가 넓고 생성율도 높은편의 몬스터입니다. 데미지를 8% 덜 받는 기본 방어력도 존재하는 몬스터입니다. 불 붙은 좀비에게 공격을 당하면 플레이어도 불이 옮겨 붙기에 발화 마법부여가 붙은 칼로 좀비를 처리하기도 힘듭니다.

 

플레이어나 주민 , 철 골렘 , 눈 골렘 , 새끼 거북을 적대하기에 공격하고 거북 알도 짓밟는 행동을 합니다.

주민은 좀비 계열 몹에게 공격당해 죽으면 일정확률로 감염이 되어서 주민 좀비가 되기도 합니다.

 

언데드 몹이라고 해가 15도 이상 올라왔을 때 햇빛을 직접 쬐면 불에 타 데미지를 입습니다.

이 때문에 낮이 되면 타 죽지 않을려고 물에 들어가거나 동굴이나 나무 밑에 숨기도 합니다.

하지만 플레이어를 발견하면 햇빛은 무시하고 달려듭니다.

투구 또는 모자 , 머리를 쓴경우에는 불이 안붙습니다.

 

좀비는 쉬움난이도에서 1% , 보통 난이도에서는 7% , 어려움 이상 난이도에서는 20% 확률로 아이템을 줍는 능력을 가집니다. 자신이 가진 장비보다 더 좋은것을 주울 시 바꿔 끼기도 합니다. 하지만 활이나 삼지창 , 쇠뇌 등을 줍더라도 원거리 공격은 하지 못한다.

 

30초 이상 물 속에 있으면 드라운드로 변신합니다.

마인크래프트 좀비 습격 이벤트

마을에서는 자정에 10% 확률로 좀비 습격 이라는 이벤트가 발생하는데 밝기에 상관없이 최대 20마리의 좀비가 나타납니다. 이 이벤트에서 철 골렘을 많이 생성해서 방어할 수도 있지만 발생 전에 마을에서 128 블록 밖으로 나가주면 아예 일어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