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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모바일게임

세븐나이츠 6주년 업데이트 , 16영지와 영혼 전수 시스템까지!!

by noo min23 2020. 3.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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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밥통입니다.

 

전국적으로 여전히 바이러스 확산 추이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마스크 착용과 개인 청결 관리에 유념하시어 건강한 봄을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먼저, 6주년 업데이트 일자는 3월 세 번째 업데이트 점검 시 진행될 예정입니다.

 

업데이트 일자를 미리 말씀드리지 못한 이유는 전 세계적으로 유행 중인

코로나19와 관련하여 마켓 업데이트 일정도 영향을 받고있었기 때문입니다.

현재는 업데이트 날짜가 내일로 확정되었기 때문에 열심히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말씀드린 내용과 같이, 세 번째 내용으로 6주년 업데이트 이후 진행될

올해 상반기 업데이트 내용에 대해 말씀드리기 위해 찾아왔습니다.

 

1. 신규 콘텐츠 용병단과 새로운 장신구 성장 시스템

2. 탐험 개선과 이벤트 시스템

3. 상반기 업데이트 내용

 

- 모든 스크린샷은 개발 중인 테스트 서버에서 촬영되었으며, 업데이트시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오늘 말씀드리는 내용은 대략 4~6월 사이에 업데이트될예정에 있으며,

기획과 개발 및 용사님들의 피드백을 거치는 과정에서 변경되거나

업데이트 일정이 변경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은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올해 상반기에 업데이트될 콘텐츠 및 시스템은 크게 4가지입니다.

 

◈ 영혼 조각 전수

16영지

투기장 개선

상점 개선

 

우선 영혼 전수 시스템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영혼 전수 시스템은 말 그대로 A 영웅의 영혼 조각을 B 영웅의 영혼 조각으로 전환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영혼 강화 시스템이 안고 있는 문제점 중 하나는 자유롭게 덱 전환이 어렵다는점 입니다.

 

덱 전환이 자유롭지 않기 때문에 저희 입장에서도 영웅 밸런스 조정이 소극적으로 이뤄질 수밖에 없고

이로 인해 새로운 영웅이나 기존 영웅의 신화 각성이 등장해도 다양한 덱을 찾기가 힘들었습니다.

 

따라서 덱 전환이 자유롭지 않은 문제의 해소를 위해 영혼 전수 시스템을 준비 중이며,

각 영웅의 등급 구분 규칙대로 재화를 사용한 영혼 전수 기회가 부여됩니다.

(일반 영웅/ 스페셜 영웅 / ()세븐나이츠)

 

영혼 전수는 특정 강화 레벨까지만 영혼 전수가 가능하게 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정해진 영혼 강화 한계 레벨을 초과해서는 전수가 불가능하고,

목표로 하는 영웅의 영혼 조각을 직접 획득하여 강화해야 합니다.

- 테스트진행 및 과정은 영혼 강화 레벨 50을 기준으로 합니다.

 

이미 영혼 강화를 진행하여 남은 영혼 조각이 없는 영웅이라도, 

영혼 강화에 소모된 조각을 감소시켜 영혼 조각을 전수 할 수 있도록 적용할 예정입니다.

추가로 영혼 강화에 사용하신 소모 골드는 반환 됩니다.

 

따라서 영혼 강화를 이미 진행중이시거나, 진행하셨더라도 

향후 영혼 전수 시스템 적용 시 최대한 불편이 없도록 전수 시스템이 적용 될 예정입니다. (추가)

 

영혼 전수 업데이트 이후 더욱더 만족스러운 밸런스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두번째 내용은 16영지 입니다.

 

 

 

 

 

 

 

프레이야를 통해 지상과 천상계 간의 오래된 계약에 대해 알게 된 지상 연합군.

 

지상 연합군은 프레이야의 말에 믿음은 가지 않지만,

그녀의 요청에 따라 13번째 파괴의 조각을 지닌 칠대성을찾기로 결정합니다.

 

한편, 발할라 성 공격에 실패한 칠대성 일행은 제라드가 13번째 조각을 미끼로

프레이야에게 복수하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16영지에서 펼쳐질 세계관 영웅들의 스토리도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세번째 내용은 투기장 개선 입니다.

 

승리자 장신구의 수급처로 추가되었던 투기장은 게임 플레이의 피로도를 고려하여

자동 플레이 콘텐츠지만 덱 세팅 등 어느 정도의 수동 플레이가 필요하게끔 개발되었습니다.

 

또한 모든 용사님이 아닌 약 500명가량의 조 편성과 매칭된상대와의 눈치 싸움,

1:1 전투등 기존의 세븐나이츠에서는 볼 수 없었던 요소들도 많이 담아낸 콘텐츠입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자동 플레이 콘텐츠의 한계와 노후화된 보상으로 인해

현재는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되는 콘텐츠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투기장의 현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현재 기획 중이며,

가장 크게는 투기장의 실시간 매칭에 따른 컨트롤 요소를 변경할 계획입니다.

 

개선 과정에서 실시간 매칭 요소는 사라지게 되며, 모든투기장 참가자들은

하루에 겨룰 수 있는 일정 수의 상대를 배정받게 됩니다.

 

배정받은 상대편 영웅들의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고,

자신이 투기장 덱에 등록한 영웅들을 고려하여 상대와 전투를 벌일 수 있습니다.

또한 업데이트 시점에는 보상 시스템도 전면 개편될 예정입니다.

 

 

마지막 내용은 현재 개발중인 상점 개선입니다.

 

현재 세븐나이츠에는 상점, 패키지 상점, 콘텐츠 상점 등 아주 많은 상점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게임 서비스가 오래 지속되는 과정에서 비슷한 기능의 상점이 서로 다른 곳에 위치하거나,

어떤 상품들이 판매 중인지, 상품을 구매하기 위한 재화는어디서 얻을 수 있는지 등 불친절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현재 기획 후 개발을 진행 중에 있으며.

업데이트 시점에는 기존과는 많이 다른 상점의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상점 개선 이후에는 코스튬 상점 개선을 통해

원하는 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구조로 변경하고자 합니다.

 

 

지금까지 4~6월사이에 업데이트 되거나 개발이 진행될 굵직한 콘텐츠시스템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물론 오늘 말씀드리는 내용 이외에도 많은 업데이트 내용이 준비될 예정이며

이 내용은 확정되는 대로 그달의 마켓 업데이트 개발자 노트를 통해 빠르게 안내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용사님들의 건강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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