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것들

컬러리스트 자격증 학원수강 후 리얼 합격후기!!!

by noo min23 2020. 8. 7.
반응형

코로나라는 최대의 변수와 함께 시험과 준비에 있어 다소 변화가 있었었지만

꿋꿋하게 합격할 수 있었던 것은 함께 의지하고 준비할 곳이 있었기 때문인 것 같아요.

합격이 발표되던날에 예정보다 문자가 1시간이 늦게오는 바람에, 설마 불합격일까 하고

큐넷에 직접 들어가 확인했더니 무사히 합격이네요 ㅎㅎ 라미컬러리스트인강남과 함께

실기 시험에 합격을 했답니다!

저는 필기는 2018년도에 미리 독학으로 따놓은 상태라 실기만 필요했어요. 그래서 유명한 컬러리스트학원을 찾다가 라미를 알게됐어요. 간혹 독학으로 준비를해서 시험에 합격하는 사람들도 있다고 들었는데, 저는 이번이 두번째 도전이었기에, 더 이상의 실패를 원치 않았고, 2019년도부터 시험 유형에 변화가 있어서 제대로 배울 수 있는 학원이 필요했어요.

직장까지 병행하며 준비를 하는걸, 혼자서 시간쪼개서 하지 않을 저 자신을 알기에ㅋㅋㅋ

혼자가 아닌 학원의 도움을 받기로 결정했답니다.

첫번째 과제 중 하나가 명화에서 100컬러 추출하기를 했는데, 보이는 컬러를 조금씩 바꿔서 조색하다보면 어느정도 컬러에 대한 시각 스펙트럼이 넓어지면서, 감이 슬슬 잡히기 시작하더라고요. 색에대한 미묘한 변화를 깨닫게 해준 감사한 과제였어요.

무엇보다 라미컬러를 찾는 분들이, 가장 큰 이유를 꼽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조.색.레.시.피!

1교시 조색과 삼속성은 말그대로 슈루룩! 진행하게 된답니다. 실기 시험 실제 볼 때 정말로 자동으로 3단계로 시험지가 완성되더라고요. 배웠던대로 하니 그냥 색이 막 나와서 나중에는 정말 신기했어요. 붓을 물에다 타타탁 빨고- 물감을 슥슥 휙휙 돌려서 섞고- 쓱! 자르고 부착하니 완성 ㅎㅎ 의성어로도 완성이 되네요.

시험장에서 이렇게 쓱쓱 진행되야, 완성을 할 수 있고, 바로 합격이랍니다. 갸우뚱 할시간이 정말 없어요. (두번째 도전자의 Feeling!)

그리고 학원에는 고가의 장비인 측색기가 있어요. 학원을 선택하실땐 이 측색기가 있는지 꼭 확인해야 합니다. 실내조명도 중요한데, 컬러작업만을 위한 조명이 있더라고요! 바로 스.마.트.조.명. 라미학원은 컬러연구소이기도 해서 조명이랑 시설이 좋았기 때문에 그 부분 정말 만족스러웠어요.

학원에서 자료 정말 빵빵하게 두둑하게 받았습니다. 이 과제들을 잘 해야하고, 선생님의 팁과 피드백들을 꼼꼼하게 챙겨야해요! 라미컬러 하면 과제가 유명한데, 분량도 분량이지만 깊이와 체계가 있어, 그부분을 가장 칭찬해요. 과제는 무조건 무조건 싹! 다 하셔야 합니다. (저는 80%만 한 사람으로서 .. ㅎㅎㅎ 그부분이 좀 불안했죠)

정말 과제율이 합격율인 것을 실감하게 됐는데, 그만큼 시험점수가 나와요. 변화된 컬러리스트 기사유형은 추가된 항목도 많아서, 정말 학원에서 주는 도면들 예상문제들 많이 풀고 피드백 받으셔야 합니다! 수업교재 2권과 과제! 무수히 쏟아지는 유인물과 예상문제들. 그 외 여기서 정말 유명한게 원장샘의 생방송 특강인데, 이건 꼭 들으셔야 해요. 저희반은 수업을 원장샘이 직접 해주셨는데, 생방송까지 들을 수 있어서 정말 유용했어요. 여기서 시험문제가 정말 다!! 나옵니다.

2020년 1회 실기시험은 동서울 대학교에서 봤어요. 코로나로 인해 환경들이 좀 많이 바꼈었는데, 마스크를 낀 채로 컬러리스트 기사 자격증 시험을 치는 것이 다소 버거울 수 있어요. 시간의 촉박함과 긴장감까지 더해지면, 숨쉬기 갑갑할 수 있는데, 마스크 끼고 연습하며 학원에서 많이 익숙했는지, 시험날은 괜찮았던 것 같아요. 동서울 대학교는 실기 책상이 큰데, 간격까지 넓혀서 두개 책상으로 정말 자리가 넓었었네요.

신유형 컬러리스트 자격증시험 3과제를 할 때, 시험장의 컴퓨터마다 사양이 다른데, 원서 접수시 꼭 확인하셔야 해요. 학원과 집에서 사용하던 프로그램과 차이가 없는지 꼭 확인하고 준비가세요~! 대부분의 시험장이 CC일텐데, 버전이 더 낮게 나오는 경우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컴퓨터 사용해서 시험을 볼 때, 혹시라도 프린터기에 오류가 생길 때, 이게 나한테 해당하는 상황인지, 전체적인 상황인지 이 부분도 체크를 해야겠구요! 중요한것은 TMI 타 시험장은 어땠는지 모르겠어요. 제가 본 학교에서는 pdf리더기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다같이 한글파일로 제출했어요.

인쇄기는 딱! 하나인데, 세상에 시험장 프린터기, 이거마저 잠시 고장이 났었네요. ㅎㅎ 라미컬러리스트에서 알려준 꿀팁들 덕분에, 저로선 당황할 일이 적은 편이었지만, 시험장에서는 여러가지 변수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꼭 마음의 준비를 하고 가셔야 해요. 3과제는 프린트해서 다른 수험자들의 결과물이 보여요! 나와 다 다른 각자의 결과물들이 보여지실거에요.

2교시도 그렇고 3교시도, 정말 미완성자들이 많아요. 저는 다행이 라미쌤과 저 자신에 대한 확신으로 기분좋게 시험지를 제출 할 수 있었어요. 내가 틀렸다는 생각이 조금도 들지 않고, 정말 자신있게 마무리 하고 나왔네요. 귓가에 맴도는 라미원장쌤의 붓 내려놓으세요, 지금 자르세요, 글쓰세요,, 라미멤버들이 그 교실에 최고에요! 이 말들이 환청처럼 들린다는 말을 정말 체감하고 왔답니다! 다들 혼자하며너무 두려워하실 필요 없으세요. 확인이 안서시거나, 배우는 방식에 의문심이 든다면 절대적인 신뢰와 자신감을 심어주는 라미컬러리스트학원과 함께하시길 추천드립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