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 카이저 스킬리뷰 , 5차 하이퍼 스킬트리

by noo min23 2022. 7. 24.
728x90
반응형

 

출진을 준비하는 엔젤릭버스터의 뒤에 카이저가 나타나고, 엔버는 '판테온에 간 줄 알았는데 언제 돌아왔느냐' 면서 반긴다. 카이저가 대답하길 티어를 만나고 싶었지만 만나지 못했다고 하자, 엔버는 황당해하며 친한 친구가 눈 앞에 있는데 알아보지도 못한다고 쏘아붙인다. 변신하지 않았을 때는 화려한 모습이 아니긴 하지만 겨우 머리랑 옷만 바뀐 상태인데 왜 알아보지 못하냐는 말에, 카이저는 굉장히 의아해하면서 엔버와 티어의 관계를 믿지 못한다. 카이저는 끝끝내 티어가 엔버임을 부정하며, 자기는 티어와 친한 친구이기 때문에 진작에 알아봤을 거라는 결론을 내린다.

실랑이 끝에 카이저는 '티어만이 대답할 수 있는 질문'이라며 어린 시절 티어와 함께한 아지트에 무슨 흔적을 남겨놨는지 물어본다. 엔버는 '반짝이는 돌'이라고 정답을 바로 말했고, 카이저는 더욱 당황한다. 겨우 정신을 수습한 다음 엔젤릭버스터와 티어는 서로에게 비밀이 없을 정도로 친한 친구였다 라는 결론을 내린다. 그런 카이저를 보고 엔버는 결국 울컥해버리고, 카이저는 바보라며 크게 화를 낸다.

하지만 둔감과는 별개로 인격적으로는 성숙하고 완성되어있다. 힘에 대한 책임을 중요시여기며, 때문에 어린 나이에 예상못한 과중한 책임을 떠안았음에도 아무 불만없이 받아들이고 자발적으로 다른 이들을 돕는걸 보면 멘탈갑 기질도 있다. 엊그제까지만 해도 아무것도 모르고 평범하게 살다가 난데없이 최강의 전사 카이저의 환생이라는 사실을 깨닫고 인생이 하루아침에 본의와는 전혀 상관없이 완전히 뒤집힌데다가, 그로 인해 자기 종족 전체의 지나친 기대에 휘말리고 질투에 미친 친구에게 배신당하고, 자신보다 압도적으로 강한 숙적에게 생명을 위협받는 신세가 되었다. 그럼에도 자신이 겪는 시련을 강한 힘에 따르는 당연한 의무라고 여기며 굴하지 않고 신념을 관철한다.

여기에 후에 레프족 캐릭터가 나오면서 덩달아 여기에서도 카이저가 나오는데 그 우든레프와도 손잡는 모습과 하이레프인 아크를 적대시하지는 않는 태도를 보면 꽤나 파격적이다. 실제로 그란디스는 우든레프가 전쟁의 원흉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으며 전쟁은 하이레프 제른 다르모어가 일으킨 것임을 감안해보면 카이저의 행보는 매우 파격적이라 할 수 밖에 없다. 다른 노바족, 예를 들어 벨더의 경우에는 하이레프는 아예 잡아먹지 못해 안달이고 우든레프라 해도 적대적이다. 다른 이들의 대부분은 벨더보다는 좀 낫지만 그래도 하이레프든 우든레프든 호의적인 것 보더는 대체적으로는 (일리움이건 아크건) "빨랑 우리땅에서 꺼져라" 라는게 주 반응이다. 그런 것과 비교해보면 카이저의 행보는 파격적이라고 할 수 있다.

 

카이저의 링크는 HP15% 입니다.

데몬어벤져의 필수링크죠

 

보조 공격기. 검을 소환해 공격한다. 선대 카이저가 사용했던 스킬. 캐릭터의 등 뒤에 캐릭터가 착용한 것과

같은 검 세 자루가 생긴다. 다시 한 번 사용하면 적을 향해 소환된 검을 날린다.

퍼댐보다는 모프 게이지 수급량 때문에 주로 사용한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검을 소환한 순간부터 적용된다. 즉, 10초 전에 검을 소환한 후,

재사용 대기시간이 다 지났을 때 소환해서 두 번 날리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뜻이다.

 

 

아란의 아드레날린 부스트나 루미너스의 이퀄리브리엄과 같은 제한적 극딜 버프지만,

이 둘과는 다르게 능동적으로 발동을 할 수 있다. 대신 변신 중에는 모프 게이지가 수급되지 않기 때문에

무한 지속은 원천적으로 봉쇄되어 있으며, 버프 지속시간 증가 효과의 영향을 받으므로 오랫동안 유지할 수는 있다. 더불어 190 레벨을 달성하면 하이퍼 스킬인 파이널 트랜스로 다시금 변신할 수 있으니,

설령 버프 지속시간 증가 효과가 없더라도 120초 가량은 유지시간을 보장받을 수 있다.

 

카이저의 보스전 주력기. 보스를 포함해서 확정 슬로우 상태이상을 유발하기때문에 리게인 스트렝스의 최종댐 증가 효과를 항시 적용받는다. 그리고 파이널 피규레이션 상태에서는 타겟 수와 타수가 각각 2씩 늘어난다. 사냥 주력기인 소드 스트라이크가 좌우범위가 좁아 워낙 좋지 못한 평을 듣는지라, 은월의 귀참처럼 변신 후의 기가 슬래셔를 사냥 스킬로 사냥용으로 사용하는 유저도 있을 정도다. 타수와 퍼댐도 흠 잡을 데 없으며공격속도 또한 선후딜이 거의 없을 정도로 매우 빠르다

캐릭터를 즉시 변신할 수 있게 하는 하이퍼 액티브 버프. 모프 게이지가 완전히 충전되지 않은 않은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파이널 피규레이션 상태 종료 이후 연속으로 발동시킬 수 있어서 변신 상태의 지속 시간을 오랫동안 유지시킬 수 있다. 카이저의 변신 의존도를 고려하면 여러모로 감지덕지인 스킬이다. 다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300초나 되고, 하이퍼 스킬이라서 마제스티 오브 카이저로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가 불가능하며 버프 지속시간 증가 효과가 통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다.

반고정형 소환수 스킬. 시전 시 흰색으로 색바꿈한 파이널 피규레이션 상태의 전대 카이저들 3명이 소환된다. 예토전생 재사용 대기시간에 비해 지속시간이 짧아 오래 두고 쓸 수는 없지만, 반고정형 소환수라는 특징과 쏠쏠한 피해량이라는 장점이 겹쳐서 사냥과 보스 양면으로 만능이다. 대신 버그에 걸리면 재소환하기 전까지, 혹은 재소환한 후로 1~2명씩 사라질 수도 있다는 게 단점.

준 광범위 공격기이자 기가 슬래셔의 강화형. 은월의 진 귀참이나 스트라이커의 뇌신창격과 마찬가지로 재강화 시간이 있다.기가 슬래셔의 하이퍼 스킬과 강화 코어를 모두 적용받는다.카이저에게 드문 쿨다운 짧은 원거리 공격기라는 점 때문에 사냥기로도 무리없이 쓸 수 있다는 점에서 30레벨 필수 강화스킬로 취급받는다. 대신 캐릭터 바로 앞에 타격 판정이 없어서 공격 대상과 거리를 둬야만 한다는 점에 주의.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