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 아란 스킬트리 하이퍼 알아보는 공략

by noo min23 2022. 8. 9.
반응형

아란의 보스는 극딜에 중심을 둔 아드레날린 부스트 상태의 가공할만한 폭딜을 기본으로 한다. 보스전의 평딜은 사냥과 마찬가지로 파이널 블로우 + 비욘더 1타, 2타, 3타, 펜릴 크래시로 이어지는 4단 연계인 '비욘더 연계'이며, 스윙 연구ll 지속시간인 20초마다 스윙을 사용해 스윙 연구 버프를 갱신하는것이 기본이고, 브랜디쉬 마하는 평딜과 극딜 모두 재사용 대기시간이 끝날 때 마다 사용해주면 된다. 아드레날린 부스트 상태에 돌입할 때 마다 부스트 엔드-헌터즈 타겟팅을 사용하고, 극딜 주기를 맞춰 블리자드 템페스트를 사용하면 된다. 따라서 헌터즈 타겟팅의 커맨드가 누르기 힘든 것을 빼면 추가로 소모하는 자원도 없고 복잡한 조작도 없어서 조작 난이도는 단순한 편이다.

반면 운영 면에서는 신경써야 할 부분이 많고 특정 스킬 사용에도 제약이 있기 때문에 운용 난이도는 꽤 높다. 그나마 하위 보스전에서는 공격 기회(딜 타임)가 많아 운영 난이도가 크게 부각되지는 않지만, 상위 보스로 갈수록 딜 타임을 쉽게 내주지 않는다. 적을 타격해야 올라가는 콤보 시스템의 특성상 약한 평딜과 지나치게 유동적인 극딜 타임으로 DPM이 하락하게 된다. 결국 이러한 문제점들을 보완하기 위해 여러번 연습해 숙련도를 쌓는게 중요하다.

아란의 대 보스 유틸리티로는 마하의 영역을 이용한 광역 파티원 디스펠과 HP, MP 회복, 저지먼트의 텔레포트 판정 이동, 파이널 차지(밀격), 파이널 토스(윗점), 에어로 스윙(체공), 드레인(흡혈), 컴뱃 스텝(대시), 스노우 차지(슬로우 상태이상), 블리자드 템페스트(바인드)가 있다.

메이플스토리 아란 1차 스킬트리 -

스매쉬 스윙이라고 기본공격이 강화됩니다. 아란은 콤보스킬을 사용합니다.

1차때 콤보스킬 앞으로 투기를 날리는 스매쉬 웨이브가 추가됩니다.

메이플 아란 2차 스킬트리 -

온오프 스킬 드레인 과 스노우 차지가 추가되고 , 콤보 스킬 윗점프 파이널 토스 , 롤링 스핀 , 파이널 차지가 추가되요

그 외에는 스매쉬 스윙 강화 패시브 정도가 추가됩니다.

메이플 아란 3차 스킬트리 -

아란의 주공격기 파이널 블로우가 추가됩니다.

그외에 밑으로 내려찍는 저지먼트가 있습니다.

메이플 아란 4차 스킬트리 -

콤보 1000이 넘으면 아드레날린 부스트가 실행되는데 그때 스킬이 변형되서 부스트 엔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란 4차때는 비욘더 스킬이 추가되는데 파이널 블로우 + 비욘더 연계기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메이플 아란 하이퍼 스킬트리 -

150제 하이퍼 스킬

아드레날린 제네레이터

사용 즉시 아드레날린 부스트 상태가 된다.

170제 하이퍼 스킬

마하의 영역

거대 폴암 마하를 소환한다.

200제 하이퍼 스킬

히어로즈 오쓰

흔히흔한 200제 스킬

반응형

댓글